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📒 스타트업 시리즈/마케팅 공부노트

사이트검색광고 성과지표 이해하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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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 목표별 성과관리 방법

- 나의 파워링크 광고 목적은 무엇인가? 

   - 다음과 같은 목표 성과 지표를 세팅할 수 있다. 

     1) 노출수 : "사람들이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우리 사이트가 많이 노출되면 좋겠어요"

     2) 클릭률 :  "우리 사이트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어요."

     3) 전환율 : "우리 사이트에서 구매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어요. 매출이 늘었으면 좋겠어요."

 

궁극적으로는, 모두 '전환률 확보'가 가장 중요하다. 

그럼에도, 소비자의 일반적인 구매결정 프로세스 안에서 광고 성과 점검이 필요하다. 

 

1. 내 광고는 얼마나 노출이 되고 있는가? 

- 보통은 그룹단위로 유사한 키워드를 모아서, 성과를 확인한다. 

- 각 광고그룹 내 주요 키워드를 '키워드 도구'에서 조회하여 '월간검색수'를 확인한다. 

   - 키워드도구는 '네이버' 안에서만 검색되는 횟수 확인

- 평균노출순위 점검

   - 보통 '평균노출순위'가 15위 이내이면 '더보기'로 밀려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함. 

   - 통검 평균 노출 순위란, '더보기'란으로 밀려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줌. 만약 이 영역이 0이면, 더보기로 밀려났다는 의미. 

 

2. 클릭률 올리려면? 

- 주요 키워드를 '키워드 도구'에서 조회하여 월평균클릭률을 확인한다. 이는 주요 키워드의 파워링크 한달 평균 클릭률을 의미한다. 경쟁업체들의 광고 클릭률이 대체로 어느정도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. 

- 내 광고 소재의 클릭률이 잘 나오고 있는 것인지, 못 나오고 있는 것인지, 절대적인 기준 지표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, 경쟁업체들의 클릭률을 확인하여 상대적으로 파악하고 점검하도록 한다. 

 

- 소재를 점검한다. 

  - 그룹마다 선호하는 소재를 발견하기

- 키워드삽입 기능 사용하기

- 확장소재 사용하기 

- PC/모바일 매체별로 광고그룹 분리하여 관리하기 

3. 전환율은 ? 

- 전환율은 높으면 높을수록 좋다.

- 모든 키워드를 관리하기 어려우니, 주로 전환이 일어나는 메인 키워드를 즐겨찾기에 등록하여 관리하는 것을 권장한다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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