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쇼핑검색광고 순위를 높이는 품질지수 관리 방법
- 인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노출이 잘 되어야 함. 쇼검은 노출을 늘릴 수 있는 주요한 수단임.
- 쇼검 노출순위의 결정요소는 1) 입찰가, 2) 품질지수
-> 입찰가만 높인다고 순위가 높이지지 않음.
쇼검 노출순위는 '순위지수'에 의해 결정된다.
순위지는 (1) 품질지수와 (2) 입찰가 두 가지로 구성된다.
-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곱한 결과가 순위지수이고, 이 순위지수에 따라 네이버 내에서 광고 위치가 결정된다.
- 고객이 검색한 키워드가 상품명에 들어가 있는지
- 이미지와 일치하는지
- 카테고리가 일치하는지
품질지수 향상 방법
쇼핑검색광고 관리TIP
728x90
반응형
'📒 스타트업 시리즈 > 마케팅 공부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사이트검색광고 성과지표 이해하기 (1) | 2022.09.10 |
---|---|
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파헤치기 - '성과관리' (0) | 2022.09.07 |